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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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담당자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방문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 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배치하고, 항상 공무원증을패용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민원을 제외한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신속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의 부재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해 놓은 후 고객과 담당자 간 연락 가능시간을 정하여 그 시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우리 원을 직접 방문하셨을 때 필요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 내에 복사기·FAX, 정수기 등을 비치하여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고령 또는 몸이 불편한 고객의 민원서류를대신 작성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인의 신분이나 외양에 따라 부당한 대우를 하지 않을 것이며,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말로 먼저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고객에게 직원의 부재 사실을 설명하고 고객의 의견을 꼼꼼히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대화가 끝났을 때는 다른 궁금한 사항은 없으신지 알아본 후 모든 업무 처리가 끝났을 경우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소관 업무별 담당 직원 및 사무실의 전화번호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isec.go.kr)의『교육원소개 – 조직 및 업무』란에 자세히 게시하겠습니다.
우편·인터넷·FAX 민원을 의뢰하신 경우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로 민원을 의뢰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처리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및 타부서(기관) 협조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경우에는 처리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전화 통화 또는 방문 시 공무원의 불친절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즉시 해당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 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고객에게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담당 공무원에게 이런 경우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의견 제시 방법
우리 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불만족하셨거나 기타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우 편 : (우) 23061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463
인터넷 :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isec.go.kr) 『참여마당 - 묻고 답하기』
문의부서
의견제시부서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전화번호
FAX
각 체험학습장 운영
교학과
627-6763
937-3783
홈페이지 운영
정보보호 운영
교육재정 운영
관리과
627-6768
937-5623
청사관리 운영
제증명 발급
고객 여러분께 당부 드리는 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민원처리 시 친철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담당 공무원이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업무와 연관된 청탁이나 뇌물 공여, 법령을 위반하여 수행하도록 강요하는 사례, 인격적 모독이나 과격한 언행 등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내 시설물과 물품을 아껴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체험장별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고 체험장 내에서는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겪으신 경우 즉시 알려주시면 검토 후 시정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신청 시 성명과 함께 연락드릴 수 있는 전화, 주소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