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즉시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방문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 업무가 표시된 직원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배치하고, 항상 공무원증을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민원을 제외한 업무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여 신속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부재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해 놓은 후 고객과 담당자 간 연락 가능시간을 정하여 그 시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우리 원을 직접 방문하셨을 때 필요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 내에 복사기·FAX, 정수기 등을 비치하여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고령 또는 몸이 불편한 고객의 민원서류를대신 작성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의 신분이나 외양에 따라 부당한 대우를 하지 않을 것이며,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말로 먼저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들은 요점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고객에게 직원의 부재 사실을 설명하고 고객의 의견을 꼼꼼히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다른 궁금한 사항은 없으신지 알아본 후 모든 업무 처리가 끝났을 경우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소관 업무별 담당 직원 및 사무실의 전화번호를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http://www.isec.go.kr)의『교육원소개 – 조직 및 업무』란에 자세히 게시하겠습니다.

우편·인터넷·FAX 민원을 의뢰하신 경우

  •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로 민원을 의뢰하신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처리 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및 타부서(기관) 협조 등으로 시간이 지연될 경우에는 처리 담당자가 처리 진행 상황을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전화 통화 또는 방문 시 공무원의 불친절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 즉시 해당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 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사과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즉시 고객에게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에게 이런 경우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 제시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불만족하셨거나 기타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십시오.
  • 우 편 : (우) 23061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463
  • 인터넷 :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홈페이지(https://www.isec.go.kr) 『참여마당 - 묻고 답하기』
  • 문의부서

    의견제시부서
    민원사무명 처리부서 전화번호 FAX
    각 체험학습장 운영 교학과 627-6763 937-3783
    홈페이지 운영
    정보보호 운영
    교육재정 운영 관리과 627-6768 937-5623
    청사관리 운영
    제증명 발급

고객 여러분께 당부 드리는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민원처리 시 친철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담당 공무원이 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업무와 연관된 청탁이나 뇌물 공여, 법령을 위반하여 수행하도록 강요하는 사례, 인격적 모독이나 과격한 언행 등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내 시설물과 물품을 아껴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체험장별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고 체험장 내에서는 담당 공무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을 겪으신 경우 즉시 알려주시면 검토 후 시정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신청 시 성명과 함께 연락드릴 수 있는 전화, 주소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 우) 23061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463 (장화리 336-1) 대표번호: 032-627-6775 팩스번호: 교학과) 032-937-3783 / 관리과) 032-937-5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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