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명체를 구하라(초등Ⅰ)
- 대상: 인천시 관내 초4~초6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4. 4.~10.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초등Ⅰ)
일정 |
시간(분) |
세부 교육 내용 |
09:30~10:00 |
30 |
사전교육(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일정안내 등) |
10:00~12:00 |
120 |
갯벌 생태체험 활동
- 갯벌 생물의 다양성, 특징 이해 및 관찰
-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60 |
점심식사 |
13:00~13:40 |
40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대안 찾기
- 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 해양생태계 파괴 원인 및 해결방안(창의 토론)
|
13:40~15:00 |
80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메이커 활동
- 갯벌 생물에게 주고 싶은 선물 만들기(카프라)
- 모둠별 작품 발표 및 감상
|
15:00~15:30 |
30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건강한 바다를 부탁해(초등Ⅱ)
- 대상: 인천시 관내 초4~초6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4. 4. ~ 10.
건강한 바다를 부탁해(초등Ⅱ)
일정 |
시간(분) |
세부 교육 내용 |
09:30~10:00 |
30 |
사전교육(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일정안내 등) |
10:00~12:00 |
120 |
갯벌 생태체험 활동
- 갯벌 생물의 다양성, 특징 이해 및 관찰
-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60 |
점심식사 |
13:00~13:40 |
40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정보 습득 및 대안 찾기
- 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 해양 오염 인식 및 원인 찾기
|
13:40~15:00 |
80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메이커 활동
- 업사이클링 체험 (바다유리 액자 및 네임택 만들기)
- 모둠별 작품 감상 및 공유
- 해양생태 퀴즈 (kahoot)
|
15:00~15:30 |
30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중등Ⅰ)
- 대상: 인천시 관내 중1~고3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4. 4. ~ 10.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중등Ⅰ)
일정 |
시간(분) |
세부 교육 내용 |
09:30~10:00 |
30 |
사전교육(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일정안내 등) |
10:00~12:00 |
120 |
갯벌 생태체험 활동
- 갯벌 생물의 종류, 특징 인식 및 관찰
-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60 |
점심식사 |
13:00~14:30 |
40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대안 찾기
- 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 해양생태계 파괴 원인 및 해결방안(환경 토론)
|
14:30~15:00 |
80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메이커 활동
- 해양 생명체를 위한 건축물 만들기 (카프라)
- 모둠별 작품 발표 및 감상
|
15:00~15:30 |
30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해양생태 내비게이션(중등Ⅱ)
- 대상: 인천시 관내 중1~고3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1.04.~2021.10.
해양생태 내비게이션(중등Ⅱ)
일정 |
시간(분) |
세부 교육 내용 |
09:30~10:00 |
30 |
사전교육(안전 및 학교폭력예방 교육, 일정안내 등) |
10:00~12:00 |
120 |
갯벌 생태체험 활동
- 갯벌 생물의 종류, 특징 인식 및 관찰
-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60 |
점심식사 |
13:00~13:30 |
20 |
갯벌 생태 인식 활동
|
13:30~15:00 |
100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정보 습득 및 대안 찾기
- 생태 QR오리엔티어링
- 생태 정보 탐색 빙고 퀴즈
|
15:00~15:30 |
30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